경기옛길 다섯 번째 테마탐방 !
“ 다시 찾은 의주대로 ” 참가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
이번 탐방은 2018 년 경기옛길의 마지막 도보탐방인데요 .
마지막 도보탐방은 경기옛길의 미래를 생각해볼 수 있는 길로 가려 합니다 .
바로 옛 의주길을 따라 화석정을 지나 민통선을 넘어 동파리 ( 해마루촌 ) 까지 탐방하는 일정인데요.
일부 영농인과 실향민들이 모여 사는 동파리는 분단의 아픔과 통일을 향한 염원이 함께하는 곳입니다 .
또한 6·25 전쟁 이후 사람들의 발길이 제한되어 생태계의 보고로 남아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남북교류의 분위기가 고조되는 요즈음 , 언젠가 의주길이 파주를 넘어 개성 , 평양 , 의주까지 갈 수 있는 날을 고대하며 함께 탐방해보아요 !
▲ 일 시 : 2018. 11. 3. ( 토 ) 11:00 ~ 16:30
▲ 장 소 : 의주길 3-5 구간 ( 삼송역 ~ 혜음원지 ~ 동파리 ~ 문산역 )
▲ 내 용 : 파주시 관내 및 민통선 내 의주대로 답사
▲ 강 사 : 이기봉 국립중앙도서관 학예연구사
▲ 참가비 : 무료
▲ 버스 이동 탐방 (버스 승하차장소가 다릅니다. 귀가하시는 교통편 확인 바랍니다. 승차-3호선 삼송역/하차-경의중앙성 문산역)
▲ 점심식사를 미리 드시고 행사에 참여해주세요. 식사 시간을 따로 드리지 않습니다
▲ 이번 탐방은 민간인 통제구역에 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신청된 명단 (10월29일/월, 신청마감) 외에 추가 참여가 어렵습니다. 신청자 중 참여가 어려우신분은 10월 29일 월요일 오전(12시)전에 사전취소 하시어 대기하시는 분이 참석할 수 있도록 협조바랍니다.
▲ 일 정
▲
출발장소 안내
▲ 여행자 보험 안내 : 경기옛길 테마탐방은 야외 행사이므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여행자 보험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가입은 선택사항이며 가입을 원하는 참가자는 ggoldroad@naver.com 으로 성함과 주민등록번호를 보내주세요 . 해당 보험은 경기문화재단에서 무료로 일괄 가입하고 있으며 가입을 원하지 않는 참가자는 개인정보를 보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 또한 재단을 통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불의의 사고에 대해 재단에서는 책임질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