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길 사랑채사랑채는 손님을 접대하며, 묵객들이 모여 담소하거나 취미를 즐기는 공간입니다.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라인1
라인2

경기옛길 5色 체험에 앞서

2022년 10월 18일(火)

 

지난 주 토요일에, 경기옛길 三南길 개통한 지 10년 째에 드디어 조선6대로의 마지막 길인 江華길 4개 길, 52㎞가 완성되어 그에 대한 기념 단체 걷기가 진행되었지요. 그토록 기다리던 강화길을 걷고 나서 이번에 새로 추가된 [문화유산 탐험]을 발 빠르게 도전해 보기로 작정하고 일산집에서 가장 가까운 義州길 상에 있는 <의주길 문화유산> 6곳을 다녀 왔습니다.

의주길 문화유산 6곳은 ① 벽제관지, ② 최영장군묘, ③ 파주 혜음원지, ④ 용미리마애이불입상, ⑤ 윤관장군묘, ⑥ 화석정인데, 의주길 제1길(벽제관길) ~ 제5길(임진나루길)을 종주하면서 여러 번 들렀던 waypoint지만 ③의 坡州 惠蔭院址는 이번에 제2길(고양관청길)에서 예전 義州大路 혜음령(惠蔭嶺)을 넘던 곳이라 용미3리 종점에서 약 1㎞ 더 들어간 혜음원지까지로 연장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경기옛길 제4기 기자단에 소속되어 3년 전 9월 15일(기자단 공식 블로그 記事 등재는 10월 23일) 작성했던 졸고를 아래에 링크 걸어 보며 3년 전과는 너무나 많이 달라진, 잘 조성된 혜음원지에서 한참 머무르며 찍었던 사진을 편년체로 나열하겠습니다.

 

▶  의주대로 正祖의 영릉 행행길을 따라서(上)

 

 

 

 

 

 

 

 

 

 

 

의주길 노선에서 꽤 벗어나 있는 高麗末 명장 최영(崔瑩)장군묘에는 그동안 고양누리길을 10회 이상 종주하며 제12코스(고양동누리길)를 필리핀참전비에서부터 걸어서 大慈山을 오를 때 반대쪽에 오르며 사진을 남겨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0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