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길 사랑채사랑채는 손님을 접대하며, 묵객들이 모여 담소하거나 취미를 즐기는 공간입니다.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라인1
라인2

[건의사항]평해길1길 망우왕숙길 안내판 위치 이전 및 표식 등

1. 딸기원서문 마을버스정류장 평해길1길 들머리 안내판 및 시설물 조속한 이전 설치 건의

사진 네모안에 평해길1길 들머리 안내판 있습니다. 평해길1길 들머리 안내판을 찾아서 사진 찍었기에 보입니다.

평해길1길 들머리 안내판 찾을려고 한참을 왔다갔다 했습니다. 마을버스 회차 대기 장소 앞에 평해길1길 들머리 안내판 설치 되어 있네요. 

경기옛길센터에서는 이런 내용 확인 하고 평해길1길 들머리 안내판 설치한건지 궁금하네요. 

또한 위 내용을 알았으면 경기옛길센터에서는 평해길1길 들머리 안내판을 다른곳에 설치 했어야 하는게 맞는게 아닌가요.  

평해길1길 걷기도 전에 기운 다 빠졌네요. 결국 마을 버스 출발할 때까지 기다렸네요. 위 상황이면 평해길1길 들머리 안내판 못 보는 도보객들이 많으리라 생각 됩니다. 평해길1길 시설물 파손의 위험도 상당히 높습니다.

 

2. 평해길1길 준비를 하면서 도심구간 통과에 대해 걱정 하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그 동안 경기옛길 여러 길을 걸으면서 느껴 왔던 문제점인 경기옛길 표식(이정표, 리본 등)이

원활하지 않았기에 새로 개통한 평해길은 개선 되었으리라 기대를 했으나, 예전 경기옛길 표식(表式) 방법과 나아진것을 못 느낌니다. 새로 도입한 표시목(전봇대 설치용)은 가독성 무척 떨어 집니다.

저는 전국 여러길들을 속칭 알바를 거의 하지 않고 걷고 있는데 경기옛길에서는 늘 알바를 하네요. 경기옛길은 표식을 보고 걷는게 아닌 표식을 찾으면서 걷는 다는 생각 합니다.

표식 많은 곳은 과할 정도로 많고 있어야 할 곳은 아예 없고, 표식에 강약이 없기에 중요 지점에도 표식이 강조 되지 않으며, 표식이 눈 높이와 안 맞는 곳들이 많으며,

평해길 코스 변경이 안 되면 중간에 갈림길이 있어도 평해길 표식이 없기에 난감합니다. 코스 변경 없는 왕숙천 구간에는 평해길 표식 많지만 일정한 간격 없이 설치 되어 있네요. 

전반적인 평해길 표식 수정 보강 건의 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평해길 표식을 찾고 사진을 찍기 위해 각도를 맞춰서 잘 보입니다. 걸을 때는 눈에 잘 안 들어 옵니다.

 

눈 높이 보다 높게 설치 된 평해길 표식에는 꼭 평해길 리본 달아 주는 것을 건의 합니다.

 

 

3. 구리시청 부근 입니다. 코스 변경 갈림길 전까지는 평해길 표식과 도보객 눈 높이가 잘 맞는 표식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위치의 평해길 표식은 전봇대에 눈 높이 보다 높게 설치 되어 있습니다. 햇빛 때문에 잘 보이지도 않네요. 저는 못 보고 지나쳐서 갔다가 다시 왔습니다.

전봇대에 평해길 표식은 화살표로 되어 있고 횡단 보도 건넌후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지 평해길 표식이 보강 되어야 하는데 

횡단보도 건넌후 2갈래 길이 있는데 평해길 표식은 없습니다. 안양 사는 저로서는 구리전통시장이 어느 방향으로 갈지 모릅니다.

사람 습성상 아마 큰길로 갈려고 할 것 같습니다. 난간에도라도 평해길 리본 설치 건의 합니다.

 

 

4. 구리전통시장 부근 입니다. 

갈림길도 없고 계속 직진하면 되는데 제 생각이지만 좀 과하게 평해길 표식이 있다고 생각 됩니다. 표식목을 설치 했는데. 평해길 리본으로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같은 표식을 계속 보다 보면 집중력이 떨어 집니다. 평해길 표식의 강약이 필요한 구간입니다.

구리전통시장 가기전 평해길 표식은 도보객 눈 높이와 잘 맞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위치의 평해길 표식은 눈높이 보다 높게 설치 되어 있습니다.

구리전통시장 입구라 초행자로서 무척 복잡해 보입니다. 어렵게 평해길 표식 찾았네요.

 

 

5. 구리농협 앞 입니다. 전봇대에 많은 시설물들이 있네요. 평해길 표식 눈에 거의 안 들어 오네요.

 

 

6. 걷는 방향에서 정면이 아닌 측면에 설치 되어 가독성 떨어 집니다.

 

 

7. 구리역 가기전 사거리 입니다. 왼쪽 신호등 기둥에 평해길 표식 있습니다. 횡단 보도 건넌후 왼쪽 횡단보도 건너 가도 구리역을 갈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 건넌후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지 평해길 표식이 보강 되어야 합니다. 평해길 코스 변경이 없기에 구리시외버스정류장까지 단 1개의 평해길 표식이 없네요.

 

 

8. 구리광장 앞 평해길 안내판과 표식 입니다. 평해길 안내판 위치에서 오른쪽 화살표로 합수머리 세월교 되어 있습니다.

화살표대로 라면 구리둘레길 안내판 앞으로 갑니다. 그러나 평해길 표식은 뒷쪽 길에 있습니다. 숨은 평해길 표식 찾기도 아니고 왔다갔다 하다가 평해길 표식을 찾았지만 난감 합니다.

 

 

9. 인창고등학교 가기전 입니다. 감으로는 어떻게 갈것인가는 알지만 평해길 표식 없네요. 평해길 표식을 보고 걷는거와 못보고 걷는 차이는 큽니다. 평해길 표식 보강 건의 합니다.
 

 

 

10. 경기옛길가이드북&패스포트 68쪽 평해길 망우왕숙길에서 교통이용 수정 건의 합니다.

 

 

딸기원 - 평해길1길 들머리는 딸기원 서문 버스정류장 입니다. 경기옛길가이드북&패스포트 68쪽에는 딸기원 (중문)하차라고 되어 있는데, 딸기원 중문에서 딸기원 서문까지는

거리가 있는데 왜 딸기원중문으로 했는지 궁금 합니다. 구리역은 경의중앙선이라 전철 배차 간격도 길고 딸기원(중문) 마을버스만 정차하기에 버스 배차간격도 깁니다.

" 상봉역 5번 출입구 하차-상봉역중랑우체국(버스중앙차로)-딸기원(버스중앙차로) " 이렇게 수정 건의 합니다. 이 교통편이 평해길1길 들머리 도착 최단거리며, 가장 빠르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평해길1길 들머리 도착 했던 방법 입니다.

 

 

합수머리세월교 - 구리타워 정류장은 마을버스만 정차하기에 배차간격이 깁니다. 구리타워 버스정류장과 수석동 버스정류장 병행 안내를 했으면 합니다. 버스편은 수석동 버스정류장이 휠씬

많습니다. 구리타워 버스정류장이 거리가 가까워도 배차간격이 길면 전체 소요시간은 수석동 버스정류장 보다 소요시간이 더 될것 같습니다.


 

 

 

평해길 1길 망우왕숙길 디테일한 후기 제 블로그 입니다.

https://rqueen31.tistory.com/166

0
삭제